컨셉진 기획 스터디 캠프 수강 후기
10만원을 입금하고, 4주간 강의 + 스터디 과제 제출 (사례 공유, 소요시간 1~10분) 하면 10만원을 모두 환급받는다.
엄청난 인사이트가 담긴 건 아니지만, 무료이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공유한 사례를 보고 매주 기획 사례를 찾아보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다. 기획 일을 해본 사람이라면 좀 싱거울 순 있지만, 관련된 취업 준비를 하는 분이라면 좋을 듯!
https://missioncamp.kr/107/?idx=159
무엇을 하는 캠프인가요?
우리는 '새로운 나'를 찾기 위한 프로젝트를 '캠프'라고 표현합니다. '기획 스터디 캠프'는 4주 동안 미션캠프(&컨셉진)가 진행해온 12개 기획을 배우며, 나만의 기획력을 키워보는 온라인 워크숍입니다.
좋은 기획에서 제일 중요한 건 영감을 찾고, 그걸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현실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컨셉진과 미션캠프를 통해 진행해온 프로젝트(기획) 중에 저희가 가장 자신 있게 생각하는 기획 12가지의 사례를 배우고 여러분의 기획력을 높여보세요.
*본 캠프는 곧 정식 오픈될 유료 캠프로, 워크숍을 함께 발전시켰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기수까지는 참가비 100% 전액 환급 무료 과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이후 진행 기수부터는 유료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기획 스터디 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안녕하세요. 컨셉진 편집장 김경희입니다.
'편집장님은 영감을 어디서 받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아요. 이런 질문을 받을 때 꽤 난감합니다. 영감 자체는 특별한 거 없이, 주로 일상에서 받거든요. 주변의 친구, 가족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자세히 보기도 하고,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찾고요. 관광버스 타고 여행 다니는 게 취미라는 친구 어머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서울역에 7시까지 모이면 버스에 태워 하루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묻지마 여행'을 기획하는 식으로 말이죠.
주변의 모든 사소한 것이 영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중요한 건 영감을 어디서 받느냐가 아니라, 그걸 어떻게 콘텐츠나 행사, 제품으로 현실화 하느냐죠.
컨셉진과 미션캠프를 10년 동안 만들어오면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거나, 스스로 생각해도 잘했다고 생각하는 기획들이 꽤 있어요. 그중 12개를 추려서 여러분에게 공개해드릴 거예요. 작은 영감이 어떻게 결과물로 실현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매력적인 기획을 하고 싶은 분]
기획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른 곳의 기획 사례를 많이 접하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저희가 어디서 영감을 얻고 그걸 어떻게 실현하는지, 또 그 과정에서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자신의 업무를 더 잘하고 싶은 분]
기획이란 사람들의 욕망을 건드리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평소 가지고 있던 욕망을 실현시켜주는 게 좋은 기획이죠. 우리의 일은 대부분 고객의 욕망을 실현시켜주는 일이에요. 그러니 기획력이란 특별한 직업의 분들에게만 필요한 건 아니죠.
누가 진행하나요?
캠프 리더 [김경희 편집장]
안녕하세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의 편집장 김경희입니다.
대학교를 다니며 잡지사 취업이라는 비슷한 꿈을 가진 친구들을 모아 매거진 '브레이크 매거진'을 창간했습니다. 졸업 후 패션 잡지사의 어시스턴트와 에디터를 경험하며, 콘텐츠를 통해 일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죠. 이후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을 창간하고, 현재까지 10년 동안 97호의 매거진, 총 30만 부를 발행해 오고 있습니다. 당신의 일상이 조금 더 아름다워지길 바라며, 컨셉진과 미션캠프를 통해 평범한 일상을 조금 더 아름답게 살기 위한 방법을 제안합니다.
컨셉진 김경희편집장 프로필
2012 ~ 현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 창간 및 발행
2010 ~ 2012 브레이크 매거진 창간 및 발행
2016 ~ 2017 이니스프리 브랜드 웹진 '매거진 이니' 제작 총괄
기획이란?
목적을 위해 최적의 방법을 찾는 것
왜 해야돼? 그걸 달성하려면 무얼 하는 게 좋아? 그중 이걸 선택했다면, 어떻게 해야 돼?
1. Why - 문제에 대한 인식, 무언가 하려는 이유가 무엇인가?
2. What - 우리도 즐겁게 할 수 있는지, 현실화하는 게 가능한지,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을지, ICE 측면,
3. How - 선택한 솔루션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컨셉진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기획 과정, 결과, 리뷰 등
브랜딩 기획
1. 컨셉진 개념일기
https://blog.naver.com/conceptzine_/222020173189
2. 컨셉진 전용 책장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9504
3. 컨셉진 롤플래너
콘텐츠 기획
1. 컨셉진 77호 ‘재미’편 특집 기사
2. 이니스프리 뷰티 기사 ‘제주 컬러 피커’ 편
3. 롯데칠성음료 브랜드데이트 ‘70주년 굿즈’ 편
행사 기획
1. 아빠 사진관
2. 묻지마 여행
3. 컨셉진 8주년 기념 전시
상품 기획
1. 클로즈업 캠프 *
2. 인터뷰 캠프
3. 해피워커 캠프
주로 컨셉진에서 진행한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하고, 어떤 과정으로 기획하고 작업했는지 상세하게 공유해주었다.
그래서인지 이 강의 자체가 광고이자 브랜딩이라는 생각도..ㅎㅎㅎ
'기타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JMS가 문제인이유 6가지 | 정명석 정체 전과 충격, 인터폴 적색 수배 대상 |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신이 버린 사람들' (0) | 2023.03.31 |
---|---|
하트시그널 박지현 남편 정체? 16세 연상 지투지인터내셔날 김성겸 대표 결혼 / 인스타그램 사진 (0) | 2023.03.30 |
헨리족 뜻 / 어원 (0) | 2023.03.27 |
경비보고서 템플릿 / 엑셀 다운로드 (0) | 2023.03.06 |
에바 일루즈 사랑의 사회학 / EBS 다큐멘터리 위대한 수업 정리 (0) | 2023.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