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핫 100' 누적 51주 차트인…K팝 솔로 최초·유일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빌보드'의 '핫 100'에서 51주 동안 차트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는 K팵 솔로 아티스트 중 최장 기간 기록이며, 방탄소년단의 기록을 뛰어넘는 업적입니다.
정국
정국 소개는 할 필요가 없지만 그래도 해보겠습니다. BTS의 멤버 중 한 명으로, 정국(Jungkook)은 그룹의 메인 보컬과 리드 댄서로 활동하고 있어요. 1997년에 태어난 정국은 그룹 내에서 강력한 보컬 실력과 춤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무대 위에서의 카리스마와 매력으로 팬들을 매료시키는데, 이는 그가 그룹의 주목받는 멤버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솔로 활동으로도 주목받았는데, 자신의 음악과 커버곡을 공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그의 음악은 청량하면서도 감성적이며, 그의 보컬은 많은 이들에게 여러 감정을 전달해 왔습니다.
정국은 뛰어난 예술적 감각과 창의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도전을 즐기기도 해요. 패션, 미술, 스포츠 등 다방면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으며,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기고 그들과의 감정적인 연결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의 인간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은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정국 솔로 싱글 Seven, 케이팝 솔로 아티스트 역사 새로 쓰다
정국은 솔로 싱글 'Seven'으로 15주, '3D'로 8주, 솔로 앨범 'GOLDEN'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로 4주, 그리고 웹툰 OST 'Stay Alive'로 1주 동안 차트인했습니다. 'Left and Right'와 'Too much' 등 협업곡을 통해 총 6곡이 51주 동안 '핫 100'에 이름을 올리며 새로운 K팝 솔로 아티스트 역사를 썼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U9c0053UAU
이러한 성과는 '빌보드'의 '핫 100'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것뿐만 아니라, 미국 음악 시장에서의 대중성과 인기를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특히, 정국은 'Seven', '3D', 'Standing Next to You' 등으로 연속해서 톱 5에 진입하며 그 강력한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현재인 12월 9일 기준, 정국의 곡들인 '3D', 'Standing Next to You', 그리고 협업곡 'TOO MUCH'가 '핫 100'에서 각각 72위, 80위, 92위에 해당하는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그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습니다.
배우 한소희와 찍은 뮤비도 화제가 됐었죠. 정국의 싱글 '3D'가 '핫 100'에서 72위에 올랐는데, 그 외에도 '스탠딩 넥스트 투 유', 협업곡 '투 머치' 등 3곡이 이 차트에 포진하여 그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정국의 인기가 눈에 띄었는데, '세븐'과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죠.
이 외에도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와 뷔의 '슬로우 댄싱'이 글로벌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요. 더불어 '스트레이 키즈'의 '락스타'는 '빌보드 200'에서 11위를 차지하며 3주째 상위권을 유지하고, '엔하이픈'의 '오렌지 블러드'는 31위로 2주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K팝 그룹들의 활약이 빌보드 차트에서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핫 100' 누적 51주 차트인…K팝 솔로 최초·유일 소식을 살펴봤습니다.